[(재)내셔널트러스트 문화유산기금] ARKO(한국문화예술위원회) X 카카오같이가치 크라우드펀딩 매칭지원사업

(재)내셔널트러스트 문화유산기금(이사장 김홍남)에서는 2021년 ARKO(한국문화예술위원회) X 카카오같이가치 크라우드펀딩 매칭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권진규 아틀리에’ 보존 캠페인을 벌인다.

시민문화유산 3호 ‘권진규 아틀리에’(서울 동선동)은 우리나라 최초로 기증으로 보존된 근대문화유산이다. 조각가 권진규(1922~1973)는 미술 교과서에 실리기도 했던 ‘지원의 얼굴’, ‘마두’ 등의 작품으로 널리 알려진 우리나라 근대 미술계의 거장이다.

조각가 권진규가 직접 지어서 작품 활동을 했던 아틀리에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후원과 참여로 문화유산을 지키는 (재)내셔널트러스트 문화유산기금에 2006년 기증되어 기획전시, 문화예술프로그램, 정기개방, 창작공간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시민문화유산 권진규 아틀리에와 예술가를 응원해요!

권진규 아틀리에에서는 젊은 작가를 지원하기 위한 창작공간 프로그램을 2012년부터 운영하며, 매년 공모로 뽑힌 작가 1명에게 작업실을 제공하고 있다. 모금함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작가의 창작활동과 전시, 워크숍 같은 행사, 홍보 등 작가와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사용된다.

모금 목표액은 3백만 원으로, 누구나 ‘응원, 댓글, 공유, 직접 기부’로 참여할 수 있다. ARKO(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시드머니 5십만 원과 참여기부금 200원(1건당)을 지원한다. 후원금은 (재)내셔널트러스트 문화유산기금의 홈페이지와 웹진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한다.

ARKO 크라우드펀딩×카카오 같이가치

자발적인 참여로 사회공헌에 관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온라인 모금플랫폼인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 문화예술분야의 예술가나 예술단체의 창작활동을 알리고 자금을 마련하는 사회적 가치 확산 사업이다.

모금함|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92778

모금기간| 2021.11.22 ~ 2021.12.17

모금방법| 모금함 게시물의 ‘응원’ 버튼 클릭, 공유하기, 댓글달기, 직접 후원금 이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