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영은미술관, 현대예술과 함께하는 온앤오프 예술체험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영은미술관은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현대예술과 함께하는 온앤오프 예술체험>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큐레이터와 에듀케이터가 함께 영은창작스튜디오 작가의 작업실이나 전시를 영상으로 감상하는 경험을 통해 완성된 예술작품의 단순한 감상에서 더 나아가 현대미술과 작가에 대해 심도 깊게 체험할 수 있다.

영은미술관의 《현대예술과 함께하는 온앤오프 예술체험》 프로그램은 작가의 작품을 모티브로 한 “작품만들기“를 온·오프라인으로 체험을 할 수 있어, 쉽고 재미있게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게 한다.

비대면프로그램인 온라인 프로그램은 제이미리 작가와 함께하는 모빌만들기 프로그램이다. 제이미리 작가의 다양한 재료들을 수용한 화면을 연구하고, 작가의 작업방식이 담긴 인터뷰 영상을 보며 예술가에 대한 직업탐구와 작품세계를 이해 할 수 있다. 작가의 작품이 모티브인 모빌만드는 방법도 영상의 안내사항에 따라 체험을 할 수 있다.

대면프로그램으로 미술관 전시관람 및 도슨트 진행 후 참여자에게 미술관 에티켓교육이 이어진다. 또한, 예술계 직업에 대해 탐구하는 과정도 거쳐 참여자의 예술적 시야를 넓혀주고자 한다. 체험활동으로 ‘풀, 꽃이 춤추는 판화 작가체험’으로, 자연물을 이용한 판화체험으로 나만의 에코백을 만들거나 머그컵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