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미래발전포럼, 어린이를 위한 공간, 어디에 그리고 어떻게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민병찬) 어린이박물관에서는 2021년 11월 9일 화요일 13:30~17:30 <어린이를 위한 공간, 어디에 그리고 어떻게>를 주제로 미래발전포럼을 온라인에서 개최한다.

1부는 ‘배우는 어린이’를 주제로 미국 교육학자인 George E. Hein의 <어린이, 박물관 그리고 교육>을 시작으로 이수영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과 교수의 <창의성 계발을 위한 공간 환경>, 박연희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학예연구사의 <국립박물관 어린이 공간의 현재와 미래> 발표자 이루어지고 김이삭 헬로우뮤지엄 관장과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2부인 ‘놀이하는 어린이’는 일본 건축가인 Takaharu Tezuka의 <어린이가 어린이 되게 하는 건축>, 김남효 숭실대학교 건축학부 교수의 <어린이 심리와 공간>, 배승수 (사)한국놀이시설안전기술원 원장의 <모험과 위험의 경계> 강의와 곽신숙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과장의 종합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국내외 관련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준비되어 있으니 ‘국립중앙박물관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koreanmuseum)’로 실시간으로 중계하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시청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