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아트린뮤지움, 빛과 어둠이 만들어가는 꿈

아트린뮤지움(관장 배일린)은 ‘KB국민은행과 함께 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대상에 선정돼 오는 12월까지 초등~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물관노닐기는 한국박물관협회와 KB손해보험이 함께하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및 사회복지기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박물관 사전 교육과 전시관람, 박물관 내 특화된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아트린뮤지움에서는 “빛과 어둠이 만들어가는 꿈”이라는 전시 주제를 통해 우리가 삶을 영위해 가면서 만나는 여러 가지 감정들을 해소하는 방법과 소통하는 지혜의 시간을 가져본다. 또한 그림을 통해 자신을 성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어둠이 주는 지혜 속에서 인간의 생명력을 되찾아보고자 한다.

인간은 빛과 어둠이 공존하는 자연의 질서에 따라 살아간다. 먹과 메탈을 활용해 인간의 내면세계에서 일어나는 고통, 깨달음, 성숙 등을 빛과 어둠으로 표현한 작품을 설명과 함께 관람한 후 나만의 등을 디자인하며 청소년들이 마음의 등불을 밝히고 내면의 지혜를 꽃피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민하고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 자신감과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문의사항은 아트린뮤지움(031.946.6428)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