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얼음골축음기소리박물관, 소중한 나만의 시간과함께

얼음골축음기소리박물관에서는 2021년 4월~12월까지 진행하는 ‘청소년의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를 진행한다. 박물관노닐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고 KB국민은행이 지원하며 얼음골 소리 박물관이 “소중한 나만의 시간과함께”(시계장식 체험)라는 프로그램명으로 진행한다.

코로나19관계로 대면, 비대면 같이 신청 가능하며 네이버 “박물관노닐기” 싸이트에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멀리 있는 단체나 학교, 아동센터, 대안학교 등 얼음골 소리 박물관으로 전화하면 진행 할 수 있게 상세하게 안내 할 예정이다.

얼음골 축음기 소리 박물관은 2016년 5월에 개관한 소리, 과학박물관으로 여러가지 소리기기들의 시대별 변천 및 발달과정을 주제로 한 전시로 박물관 유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3D영상물을 박물관 노닐기 진행하시는 단체에 보낸다.

특히 2020년 코로나관련 박물관 노닐기는 지역 아동센타 아이들에게 비대면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박물관 노닐기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부드러운 울림소리)는 많은 호응을 얻게 되었다. 코로나19로 멀리 이동할수 없는 아이들에게 적지만 꿈과 끼를 찾는 활력소가 되었고 2021년에는 비대면 방식에 박물관 3D영상물을 추가하여 보내 줄 예정이다.

2020년 우수관으로 선정되어 2021년 박물관인 대회때 교육 프로그램부분 “박물관상”까지 받는 쾌거를 얻어 올해의 박물관노닐기 “소중한나만의 시간과 함께” 도 전국에 계시는 단체들이 얼음골 축음기 소리 박물관으로 많이 신청해주길 기다려본다.

교육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얼음골 소리 박물관 055-354-8878 또는 홈페이지(httpː//epsmuseum.co.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