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박물관 길위의 인문학 놓치지 마세요!!

– 전국 공·사립·대학박물관에서 학령기 아동 이상(초등생 이상)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인문학 기반의 프로그램 무료 운영

–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비대면 인문체험 가능

–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누리집’에서 참여하는 박물관 리스트 확인 후 신청 가능

()한국박물관협회(회장 윤열수)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함께 <2021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시작한다. 올해 전국 공·사립·대학 박물관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며 학령기 아동 이상 전 연령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9년차를 맞이하는 본 사업은 국민 생활 속 인문가치 확산 및 문화의 일상화 실현을 위해 박물관을 거점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현재까지 약 100만 명 이상이 혜택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은 한 가지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목표로 다회차로 구성했으며, 매회 다채로운 강의와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한 박물관에 한해 비대면 교육도 진행한다.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교육은 전 국민 일상 속 인문학을 지향하며, ‘자유학년제’ 등 학교 교과과정과 박물관과의 연계를 통해 학교 밖 교육을 실현하여 청소년들에게 자신을 성찰하고 스스로 삶의 행복을 추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11월까지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모든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누리집(www.museumonroad.org)> 또는, 각 관에서 개별적으로 모집 진행 중이다.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누리집(www.museumonroad.org)>에서 사업 참여관 리스트 및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인문학누리집은 리뉴얼 후 재오픈하며 오픈일은 별도 공지 예정)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한국박물관협회(02-795-095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