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박물관] 겨울방학 어린이 박물관 교실 <피란수도 부산의 지도를 완성하라!>

부산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오는 1월 12일(화)부터 17일(일)까지 하루 두 번(오전 10시, 오후 1시) 겨울방학 어린이 박물관 교실 <피란수도 부산의 지도를 완성하라!>를 운영한다.

<피란수도 부산의 지도를 완성하라!>는 PPT 학습 및 전시실 활동, 만들기체험, 보드게임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한국전쟁기 피란수도였던 부산의 모습을 알아보는 교육으로, 특히 중구·서구·동구 등 피란수도 부산의 지도를 완성하는 놀이와 보드게임은 어린이들의 지역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짧아진 겨울방학을 감안하여 6일간의 짧은 기간에 걸쳐 진행되며 맞벌이 가정을 위해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운영한다. 부산박물관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교육 정원을 축소하고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의 ‘교육/행사>교육신청’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7일 10:00부터 11일 12시까지다.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기간 내 자유롭게 신청 및 취소를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나 2021년에 초등학교 입학이 예정된 유치원생은 제외된다. 학생 1인당 1회만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자 외 보호자, 형제, 자매 등 가족은 동반할 수 없다.